프리셋

무료 라이트룸 프리셋 공유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분위기]

nepori 2021. 6. 7. 10:42
반응형

무료 라이트룸 프리셋 공유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프리셋

 

 

안녕하세요~!

저번에 프리셋 공유 후에 계속 프리셋을 변형해서 디벨롭하고 있었습니다~!

그리서 만들어진 프리셋이 'Nepori_neutral_basic_2021' 입니다~!

저번에는 soft였고 이번엔 basic이에요. 차이점은 아래에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당연히 무료로 프리셋을 공유합니다. 많이들 사용해보시고 피드백 주세요~

저번에 제작한 소프트 프리셋과 함께 받으셔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프리셋 특징

1. 부드러운 대비

이번에도 역시 부드러운 느낌으로 제작된 프리셋입니다. 화이트와 블랙 조절을 통해 대비를 약하게 하여 부드러운 톤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부분대비와 디헤이즈를 조절하여 경계선도 부드럽게 조정됐습니다.

 

2. 자연스러운 색감

색을 과하게 조절되서 틀어지지 않도록 제작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상황에서도 잘 어울리는 프리셋이 된거 같습니다~!

빛이 쌜 때 찍은 사진도 보정이 잘 먹고 흐른날 사진에도 보정이 잘 먹습니다. 물론 약간의 조정은 해주셔야합니다. 골든아워 시간에 찍은 사진도 보정이 잘 먹습니다. 다만 빛이 없는 밤에 찍은 사진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Soft와 Basic의 차이점

1. 대비

soft보다는 basic이 좀 더 강한 대비를 갖고 있습니다. soft는 과하게 부드러운 느낌을 줬다면 basic은 정말 베이직하게 기본에 충실한 느낌으로 어느정도 대비를 유지하는 컨셉을 갖고 있어요.

 

2. 자연스러운 녹색

soft는 녹색이 청녹색으로 변경이 됩니다. basic도 약간 청녹색으로 변경이 되지만 soft 보다는 더 자연스러운 녹색을 표현해줍니다~!

 

위 차이점이 있어서 두개 프리셋 모두 받으셔서 사진 분위기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전에 올린 soft 프리셋은 제 블로그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주의사항 (꼭 읽어주세요~)

1. 프리셋은 만능이 아닙니다.

어떤 사진에 적용해도 모두 완벽하게 적용되는 프리셋은 없습니다. 제가 만든 프리셋도 특정 상황에서는 어울리지 않는 컬러가 올라올 수 있습니다. 밝기도 직접 조정해주셔야 합니다~!

 

2. 적정 노출보다 약간 높혀서 보정

프리셋 적용 후 약간 더 노출을 올려주는게 청량하고 더 깨끗한 느낌이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노출을 살짝 올려주는걸 추천합니다.

 

3. 화이트 밸런스 조정 필요

노출과 화이트 밸런스는 꼭 조절해주셔야합니다. 조금씩 조정해보면서 원하는 느낌으로 만들어보세요~!

 

4. 무료로 사용가능하지만 재배포는 금지

받으셔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받으신 파일은 공유하는건 금지하며 이 블로그 링크를 공유해서 받도록 알려주는 방법으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다운로드

아래 버튼을 통해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라이트룸과 포토샵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Nepori_neutral_basic_2021.xmp
0.01MB

 

 

 

 

 


프리셋 적용방법 (라이트룸)

제가 라이트룸을 사용하고 있어서 라이트룸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아래 이미지에서 가장 우측의 아이콘을 먼저 클릭해주시고 '사전설정'을 눌러주세요. 사전설정이 프리셋입니다. 그 후에 네무난 박스 부분의 점 세개를 눌러주시면 가져오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받으신 프리셋 파일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쉽죠~?

 



 


프리셋을 적용한 샘플 사진

프리셋을 적용한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제가 촤근에 인스타와 블로그에 올린 사진들은 모두 이 프리셋이 적용된 사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