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셋

2023 내포리 라이트룸 보정 프리셋 무료 배포_3종 패키지

nepori 2023. 6. 17. 23:47
반응형

2023 
내포리 라이트룸 보정 프리셋 
무료 배포
3종 패키지

 

 

안녕하세요~

2023년도 새로운 버젼의 프리셋이

언제 업로드되는지 문의 주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사실 만든건 3월쯤 만들었는데

바뻐서 게시물 이미지와 글 쓸 시간이 없었어요 ㅠ

계속 늦어지다가 더 늦으면

2023년 프리셋이라고 하기에 애매해질 수 있어서

급하게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리셋의 특징

저는 과도하게 컬러를 변경하는걸 좋아하지 않아서

원래 사진의 색감에서 제가 선호하는 색감을 약간 섞는걸 좋아해요

그래서 색감의 변화는 드라마틱하진 않지만

약간 부드러운 톤과 약간의 필름룩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가 있어요~

 

이번 2023 프리슷 3종의 특징이라면

전부 옐로우와 녹색으로 치중된 컬러를 갖고 있다는 점이에요~

제가 청량하고 시원한 느낌의 사진에서 따뜻하고 앤틱한 느낌의

사진을 좀 더 선호하게 되면서 바뀌었어요!

실제로 제 인스타그램에 들어와 보시면

최근 사진들은 이전 사진들보다 옐로우와 녹색이 많이

들어간걸 볼 수 있습니다~

 

 

 

 


적용 사진 예시

아래 예시들로 3종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어요~

베이직은 피부톤에 마젠타가 섞여있어 좀 더 생기가 있는 느낌이고

코지는 옐로우톤으로 변경되며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줍니다!

앤틱은 약간 더 채도가 다운되고 어두운 영역이 더 묵직하게 눌러지며

고급러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줘요~!

 


주의사항 (꼭 읽어주세요~)

1. 프리셋은 만능이 아닙니다.

어떤 사진에 적용해도 모두 완벽하게 적용되는 프리셋은 없습니다. 제가 만든 프리셋도 특정 상황에서는 어울리지 않는 컬러가 올라올 수 있습니다. 밝기도 직접 조정해주셔야 합니다~!

 

2. 적정 노출을 보정해주세요!

사진마다 찍은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완벽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밝기와 대비 등을 조정해서 알맞게 조정해보세요!

 

3. 화이트 밸런스 조정 필요

노출과 화이트 밸런스는 꼭 조절해주셔야합니다. 조금씩 조정해보면서 원하는 느낌으로 만들어보세요~!

 

4. 무료로 사용가능하지만 재배포는 금지

받으셔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받으신 파일은 공유하는건 금지하며 이 블로그 링크를 공유해서 받도록 알려주는 방법으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다운로드

아래 버튼을 통해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라이트룸과 포토샵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Nepori Preset_2023.zip
0.00MB

 

 


프리셋 적용방법 (라이트룸)

제가 라이트룸을 사용하고 있어서 라이트룸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아래 이미지에서 가장 우측의 아이콘을 먼저 클릭해주시고 '사전설정'을 눌러주세요. 사전설정이 프리셋입니다. 그 후에 네무난 박스 부분의 점 세개를 눌러주시면 가져오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받으신 프리셋 파일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쉽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