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물사진

비오는 날 경복궁의 분위기 _ 경복궁 스냅 사진

nepori 2021. 3. 28. 13:19
반응형

비오는 날
경복궁의 분위기
경복궁 스냅 사진

흐린날 사진의 매력



안녕하세요.
이제 날씨가 많이 풀려서 사진 찍기 너무 좋아졌어요. 나무들도 초록초롣해지고 꽃들도 피고 있습니다.
아쉬운건 주말마다 비가 오고 있어서 봄의 화사한 느낌을 담기 어렵다는거에요 ㅠ

평소 경복궁에서 사진을 찍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아쉽게도 주말에 또 바가 온다고 되어있었습니다... 그런데 비오는 흐린날의 경복궁의 모습도 긑사할거 같아서 카메라를 챙겨 나갔어요.



-

광화문

광화문 역에서 내려서 올라갔는데 다행히 비는 그쳤습니다. 비가와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광화문 정면 사진

우리나라의 건축물은 정말 색도 그렇고 형태도 너무 우아하고 자연스러운거 같아요.
광화문 앞에는 도로가 있어서 차가 많이 다녀요. 이 곳에서는 셔터 속도를 낮춰 차의 움직임이 표현될 수 있도록 찍어봤습니다☺️

광화문 뒷쪽 사진

멋있지 않나요? 저 곡선은 너무 아름다운거 같습니다. 날씨가 흐려서 그런지 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사진이에요. 흐린날은 빛이 부드럽기 때문에 대비가 낮아져서 어두운 곳의 디테일도 잘 담을 수 있어 좋습니다.



-

꽃이 피는 경복궁의 봄

경복궁에도 봄이 오고 있습니다. 예쁜 꽃들이 아주 많이 피고 있어요~! 사진 찍는 당시에 저정도 피었으니 지금은 다 피었을거라 생각이 들어요.

위 사진은 완전한 봄이 되면 정말 예쁜 장소가 될거 같습니다. 경복궁 입장해서 오른쪽 루트로 가다보면 볼 수 있는 곳인데 이쪽까지 오시는 분은 거의 없는거 같았어요~ 경복궁이 넓으며 천천히 이곳저곳 둘러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경복궁에도 벚꽃인지 매화인지 잘모르겠지만 벚꽃 같은게 피어나고 있어요🌸🌸🌸



-

흐린 날 찍은 사진의 매력

위에서도 한번 이야기했지만 흐린날은 대비가 약해지기 때문에 부드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비가 약하기 때문에 디테일을 담기에도 좋습니다. 물론 요즘 카메라들이 다이나믹레인지가 좋아져서 보정을 통해 디테일을 살릴 수 있습니다만 대비가 강한 사진을 보정하여 대비를 약하게 만드는건 어느정도 한계가 있고 사진에서 어색한 느낌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맑은날만의 사진 분위기가 있는 것처럼 흐린날에도 흐린날만의 사진 분위기가 있어 그 날의 느낌을 살려주는게 좋습니다.

위 사진들을 보면 흐린 하늘의 모습을 그대로 살려둔걸 볼 수 있고 채도도 많이 수정하지 않아 흐린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죠.
어떤가요~? 흐린날 경복궁도 매력있지 않나요?
벚꽃 사진도 비오는 날 찍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

경복궁에서 예쁜 봄 사진을 찍어보세요~!

경복궁에는 예쁜 장소가 정말 많아요. 여러분들도 카메라 들고 경복을 찾아가보는건 어떨까요? 카메라가 없어도 상관없어요~! 우리에겐 스마트폰이 있잖아요~
아래의 사진들은 아이폰12프로로 촬영하고 보정한 사진입니다. 아이폰으로도 충분히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 경복궁처럼 한국적인 장소에서 사진을 찍는 다면 여백을 살려서 찍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