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렌즈

35gm렌즈 사용 후기 장점과 단점 sel35f14gm

nepori 2021. 4. 19. 21:39
반응형

35gm렌즈 사용 후기
장점과 단점 정리!

 

 

안녕하세요.

제가 한달 전에 소니에서 새로 나온 따끈뜨끈한 렌즈인 35gm 렌즈를 구매했습니다. 삼오금이라고 불리고 있죠. 이 렌즈를 지금까지 한달정도 사용하면서 느낀점에 대해서 정리하여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35gm 구입 이유

제가 가장 좋아하는 화각은 50mm입니다. 이유는 인물사진 찍기에도 좋고 풍경에서도 화각이 좀 좁긴 하지만 쓸만하고 가볍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가 50.4z를 구매하면서 가볍진 않게 됐어요... 50mm의 단점의 야외에서는 괜찮지만 실내에서는 너무 타이트해서 원하는 장면을 찍기 어렵다는게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35mm를 구매하기 위해 sel35f18f와 계속 고민을 하다가 삼오금을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a7r4를 사용하고 있어서 크롭을 하면 50mm 화각의 이미지도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35gm 장점

1.무게와 크기

크기가 굉장히 작습니다. 물론 35.8 렌즈에 비하면 크고 무거운 크기지만 gm렌즈 중에서는 정말 가벼운 렌즈입니다. 제가 갖고 있는 렌즈가 50,4z(sel50f14z)라서 이것과 비교를 해볼게요.

 

 

훨씬 더 큰걸 알 수 있습니다. 길이도 길고 두께도 더 두꺼워요. 요즘에는 35.4gm 렌즈를 매일 마운트해서 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어깨에 부담이 없어요.

 

2. 디자인

아주 좋아요~! 제가 gm렌즈 중에 디자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어요. 24gm을 사용할 때는 크기가 작아서 뭔가 바디에 비해 렌즈가 너무 얇고 작은 느낌이었는데 35gm은 딱 적당합니다. 후드는 밥통후드로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화형후드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밥통이 더 실용적이긴 합니다! 재질은 기존 gm렌즈들과 동일합니다. 아주 아주 맘에 들어요.

 

3. 화질

정말 미쳤습니다. 정말 너무 너무 좋아요! 딱 이렇게 적으면 어떤느낌인지 감이 오실까요? ㅎㅎ 정말 좋습니다. 화질로는 깔게 없는 렌즈입니다. 아래 사진으로 화질을 한번 보겠습니다! 저희집 강아지를 찍었습니다. 이 사진에서 얼굴만 쭈욱 클로즈업해볼게요.

 

 

엄청나죠. 털 하나 하나가 살아있어요. 선예도는 정말 최상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4. 편의 기능

편의 기능은 삼오금만의 장점은 아니고 gm렌즈 공통의 장점이긴 합니다. 저는 조리개를 렌즈에서 조절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gm렌즈 답게 당연히 조리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점 고정 버튼이 있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35gm 단점

솔직히 지금까지 쓰면서 단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ㅠㅠ 포커스브리딩이 단점이라고 하지만 저한테는 큰 영향이 없구요. 다만 AF는 기대한 것만큼 빠르지 않아서 이게 그나마 단점이겠네요. 그래도 gm렌즈 답게 실사용에 문제 없는 AF성능을 보여줍니다.

사용하다가 단점을 발견하고 여기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35gm 샘플 사진

제가 쩅하고 선명한 사진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구매 후 바로 소프트 필터를 껴서 사진을 찍었으니 이걸 감안하고 사진을 봐주세요~! 그런데 제가 소프트 필터 꼈다고 말하지 않으면 몰르실 분들도 많을거 같아요. 껴도 매우 매우 훌륭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차트 비교나 수치를 통한 비교보다는 실제 촬영한 결과물을 확인하는게 더 도움이 될 듯합니다! 제가 구매 후 사진을 많이 안찍어서 벚꽃 사진뿐이네요 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