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물사진

실내 렌탈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우정 스냅 사진

nepori 2021. 1. 4. 20:12
반응형

실내 자연광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우정 스냅 사진

안녕하세요.
사진 찍는 디자이너 내포리입니다.
저는 본업이 그래픽 디자이너라서 사진은 아주 가끔씩만 진행을 합니다. 그래서 한달에 많아야 2번 정도 촬영을 합니다. 그래서 제가 먼저 이런 컨셉 촬영을 하려고 하는데 같이 할 생각이 없는지 모델분께 컨택한적이 없습니다.... 먼저 문의해주시는 분 중에 평소 생각했던 촬영 컨셉과 맞는 분과 진행을 하는 편이에요. 지금은 이렇게 상호무페이로 작업을 하지만 나중에는 유료 촬영으로 전황하려고 합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ㅎㅎ
이번 촬영 내용은 우정 스냅입니다. 친구들과 재밌게 사진을 남기려는 분들이 많아서 우정스냅 문의도 가끔씩 들어오는데 1:1 촬영보다는 좀 더 편한 분위기로 촬영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ㅎㅎ

제 MBTI가 INTP인데 내향 중에서도 극내향이라 ㅠ 분위기를 띄우는걸 잘 못합니다 ㅠㅠㅠ 흑흑
분위기 띄우는거 잘하시는 분들 부럽습니다.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촬영

여튼 우정스냅은 친구와 함께 사진을 찍기 때문에 아주 편한 분위기로 진행되기 때문에 웃는 모습 포착하기도 좋고 자연스러운 표정이 아주 잘 나옵니다.
어색해서 경직된 표정은 사진에서 티가 나서 보통 1:1 촬영 때도 촬영 전에 카페에서 잠깐 이야기 하는 타임을 가지긴 합니다.
보통 우정 스냅은 친구끼리 컨셉을 상의하는 경우가 많아서 의상이나 소품 준비도 좀 더 원활하게 되는 편이에요. 이 날 촬영도 모델분께서 의상을 모두 준비해오셨어요.





촬영 장소는 스몰맨션

촬영 장소는 스몰맨션이라는 스튜디오입니다. 저렴한 가격이라 부담이 적습니다. 시간당 3만원이고 최소 2시간 이용을 해야하니 제일 짧게 촬영을 하면 6만원의 비용이 나오네요 ㅎㅎ 저는 상호무페이로 개인작업을 했기 때문에 모델분과 반반으로 나눠서 부담했습니다.
스몰맨션 스튜디오 위치는 합정역 근처입니다.


스튜디오 크기는 작습니다. 그래도 부엌과 테이블, 침대, 소파 등 아주 예쁘게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스튜디오를 예약한 가장 큰 이유는 소품 때문이었습니다. 정말 예쁜 소품이 많았어요 ㅎㅎ 그리고 인테리어가 아기자기하고 예뻐서 사진 찍기 정말 좋았습니다.


소품 귀엽죠? 물론 시리얼 박스 안에 진짜 시리얼이 들어있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제가 사진을 찍을 날은 날씨가 흐렸던 날이었습니다. 그래서 사진이 다 임팩트가 없습니다. 대신 부드러운 느낌이 아주 강조되었습니다. 흐린 날은 흐린 날만의 예쁜 분위기가 있으니까요 ㅎㅎ 전 맑은 날 강한 빛으로 촬영하고 싶었는데 미쓰 ㅠㅠ 그래도 결과물은 아주 예쁘게 나왔습니다.

소파에서 걷는 이 느낌은 백예린의 앨범 커버 느낌과 비슷하지 않나요? 개인적으로 백예린 사진이 정말 힙하고 예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매한 앨범 사진도 너무 취향 저격입니다. 스트로보를 사용한거 같은데 나중에 한번 도전해보려고합니다. ㅎㅎ



촬영에 사용한 장비

카메라 바디는 a7m3를 사용했고 렌즈는 sel55f18z를 사용했습니다. 조명은 거의 사용하지 않았고 스큐디오 내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지속광 조명만 가끔 사용했습니다.

우정스냅이나 개인화보, 커플 스냅 등 다양한 촬영 문의는 인스타 디엠으로 주세요~! 생각두신 컨셉이 있다면 말해주시면 더 좋아요~! 제가 평소 찍고 싶었던 컨셉과 겹친다면 상호무페이로 진행할 수 있을거 같아요~!!~!~!~!~!

다음 인물촬영 관련 내용은 노들섬에서 촬영했던 사진을 올려볼까 합니다. 그럼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