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렌즈

라이카Q2와 라이카M10을 고민한다면? 사용 후기!

nepori 2020. 12. 28. 20:41
반응형

라이카Q2와 라이카M10을
고민한다면?
두개 카메라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사진찍는 디자이너 내포리입니다.
이번 내용은 라이카 브랜드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첫 라이카를 라이카Q2로 시작해서
라이카M10으로 기변하고 사용해본 후기를
전해보려고 합니다!!



라이카Q2

우선 라이카Q2에 대해서 말해볼게요.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했던 카메라입니다.
또한 렌즈붙박이 카메라이면서도
풀프레임 센서를 가진 희귀한 녀석이죠 ㅎㅎ
소니의 rx1r 시리즈가 있지만
좀 오래된 모델이라 둘 중 추천을 한다면
라이카Q2를 추천하겠습니다☺️

장점은
고화소 센서라 사진 원본 크기가 커서
크롭하기가 좋습니다.
그래서 바디 내에서 지원하는 디지털줌을
다 땡겨도 화질에 대한 걱정이 덜합니다.
그리고!!!
최대장점은 예뻐요!😆 예쁩니다. 정말로...
마지막 장점은 셔터의 소리가 작아서
카페에서 와이프님 찍어줄 때 눈치를 안봐도 되서
너무 좋았어요 ㅎㅎ
다만 어떤 분들에게는 작고 딸깍거리는 듯한 느낌의
셔터 소리는 단점이 될수도 있겠네요.

단점은
생각보다 크고 무겁습니다.
정말로요. 사진으로만 보시다 실물을 보면
크다라는걸 느끼실거에요.
제가 라이카Q2를 산건 데일리로
가볍게 항상 들고 다닐 예쁜 카메라를 사고자했던
이유였는데, 예쁜건 좋았디만 무겁고 커서
데일리로 쓰기엔 약간 부담이 있었습니다.
또 다른 단점은 모서리가 잘 까진다는거에요.
특히 사각후드는 진짜 나도 모르는 사이에
찍히고 까져있어요 ㅠㅠㅠ
마지막 단점은 카메라가 아닌 사진에 대한건데
밝은 부분 표현이 가끔 어색할 때가 있고
이렇게 찍힌 사진은 보정으로도 살려내기
어렵다는거였어요 ㅠ
자주 나타나는건 아니였고 노출을 언더로 찍으면서
보완하기는 했습니다...




라이카M10

이번엔 라이카M10에 대해 말해볼게요~!

음.... 그래요... 아주 예뻐요! 정말로 😆😆😆
라이카Q2는 모던하고 심플한 현대적인 느낌으로
예쁘다면 라이카M10은 클라식하고
레트로한 느낌으로 예뻐요.
정말 소장욕구를 일으키는 디자인이네요.

장점은
정말 예쁘고 카메라를 좋아하시는 분들의
부러움을 살 수 있는 점!
색감이 예쁘다는 것!
그리고 라이카의 m마운트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정말 좋다는 것.



단점은
성능이 안좋아요 ㅎㅎㅎ 가성비를 따지면 완전 똥망이니
가성비 생각 안하고 그냥 카메라로서의 성능을 보자면
일단 셔속도 아쉽고 오토포커스는 안되니 볼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그립부를 보면 평평하죠?
그래서 당연히 그립감도 별로입니다.
가격은 정말 너무너무 비싸서 이것도 단점🥲
그리고 악세사리 가격도 정말 비싸고 정품이 아니라
서드파티 악세사리를 사려고해도 비싸다는 것...
마지막으로는 센서의 성능도 좋지는 않아서
화이트홀이 자주 생기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분명 소니 a7m3였다면 살릴 수 있는 부분이
라이카m10에서는 살아나지 않아요 ㅠ

정말 충격이었던건 위 사진이 그렇게 밝게 찍힌
사진이 아니였음에도 바지에 화티트홀이 생겨
보정으로 살릴수가 없었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
하핳....
그렇게 실망을 하고 보내줬죠 ㅎㅎㅎ...




라이카Q2 vs 라이카M10

라이카Q2와 라이카M10에서 고민 많이 하실거에요.
저도 그랬으니까요 ㅎㅎ
전 무조건! 라이카M10을 추천드립니다.
어짜피 라이카Q2도 메인 카메라로 쓰긴 어려우니
서브 카메라나 그냥 일상적인 사진을 찍는 목적이라면
라이카M10이 더 좋습니다.
라이카의 손맛을 느낄 수 있고 중고로 사서 중고로 팔았을 때 손해도 크기 않아요.
일부 렌즈들은 가격이 더 오르기도 하죠.
라이카M10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라이카Q2를 쓰면 높은 확률로 M10 기변 욕구가
생겨난다는 것입니다!!!!
저도 그랬고 많은 분들이 겪었죠 ㅎㅎㅎ
(전 아닐줄 알았어요....하지만....)
뭘 사더라도 라이카는 중고로 구입하세요.
사고 박스를 뜯는 순간 되팔 때 엄청난 손해를 봐야해요.




라이카Q2, 라이카M10 후기

성능을 따지면 둘 다 추천을 못할거 같습니다.
하지만 예쁜 카메라를 찾는다면 위 두개 카메라가
딱 맞을거에요 ㅎㅎ 조금 타협만 한다면
후지쪽 카메라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
그래도 라이카M10을 갖고 다닐 때는
정말 행복했습니다.
메고 다니기만해도 기분이 좋았어요 ㅎㅎㅎ




라이카M10 샘플 사진

라이카M10으로 찍은 사진 몇장 올려볼게요~
라이카 M10 로우파일 원래의 색감은 아니고
보정한 색감입니다.




라이카Q2 샘플 사진

이번에는 라이카Q2 샘플 사진입니다.
이것도 보정한 색감입니다~!!! ☺️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라이카Q2와 라이카M10에 대한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 또는 인스타 디엠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